중세 공작의 유해에는 그의 소름끼치는 살인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과학 전문 정보
서기 1272년, 헝가리 공작이 냉혹하게 살해되었습니다. 13세기 헝가리 공작 벨라 오브 막소(Béla of Macsó)의 잔혹한 살해 사건을 둘러싼 자세한 내용은 수 세기 동안 불분명하게 남아 있었습니다. 공작은 적들의 손에 죽음을 맞이했지만, 그의 살인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한 것이 무엇인지, 공격이 실제로 어떻게 전개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훨씬 적습니다. 이제 수년간의 재검토와 학제간 분석을 통해 국제 연구팀은 Béla의 치명적인 만남에 대해 훨씬 더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그림을 얻었습니다. 국제 법의학 저널: 유전
핵심 특징
고품질
검증된 정보만 제공
빠른 업데이트
실시간 최신 정보
상세 분석
전문가 수준 리뷰
상세 정보
핵심 내용
서기 1272년, 헝가리 공작이 냉혹하게 살해되었습니다. 13세기 헝가리 공작 벨라 오브 막소(Béla of Macsó)의 잔혹한 살해 사건을 둘러싼 자세한 내용은 수 세기 동안 불분명하게 남아 있었습니다. 공작은 적들의 손에 죽음을 맞이했지만, 그의 살인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한 것이 무엇인지, 공격이 실제로 어떻게 전개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훨씬 적습니다. 이제 수년간의 재검토와 학제간 분석을 통해 국제 연구팀은 Béla의 치명적인 만남에 대해 훨씬 더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그림을 얻었습니다. 국제 법의학 저널: 유전학(Forensic Science International: Genetics) 저널에 발표된 그들의 발견은 고관의 유골을 확증할 뿐만 아니라 공작의 죽음이 열정에 의한 범죄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Macsó의 Béla는 누구였습니까?
상세 분석
Macsó의 Béla는 CE 1243년경에 Árpád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머니 쪽에서는 헝가리 왕 Béla IV의 손자이자 아버지 쪽에서는 북부 스칸디나비아 Rurik 왕조의 일부였던 Béla는 결국 Macsó의 반(총독과 유사한 칭호)이 되었습니다. 13세기 오스트리아 기록에 따르면 헨리크 코스체기(Henrik Köszegi)라는 동료 반원이 서기 1272년 11월에 벨라를 죽였다고 합니다. 그의 훼손된 유해는 나중에 그의 여동생 Margit과 조카 Erzsébet에 의해 수집되어 현재 부다페스트 근처의 도미니카 수도원의 성물 보관소에 묻혔습니다. 벨라의 시신은 1915년 고고학 발굴이 이루어질 때까지 약 643년 동안 묻혀 있었습니다.
정리
1936년에 발표된 후속 생물인류학 분석에서는 일부 기록과 달리 공작이 결투에서 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신, 23개의 칼에 난 상처와 다수의 치명적인 두개골 부상은 여러 공격자의 매복 공격이 사망 원인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인류학자들은 벨라의 뼈가 제2차 세계대전 중 어느 시점에 사라졌을 것이라고 수십 년 동안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유해는 이전에 2018년 헝가리 자연 박물관의 나무 상자에서 우연히 재발견되었습니다. ‘강렬한 감정적 개입’이 있는 살인 이 우연한 발견 이후 고고학자, 유전학자, 치과의사는 공작이 어떻게 그리고 왜 소름끼치는 최후를 맞이했는지 마침내 이해하기 위해 다년간의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유해가 실제로 Macsó의 Béla의 소유임을 확인한 후 팀은 그의 많은 부상을 기반으로 공작의 범죄 현장을 재구성하려고 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요?
A. 과학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Q. 신뢰할 수 있나요?
A. 검증된 출처만 선별합니다.
Q. 더 궁금한 점은?
A. 댓글로 문의하세요.
원문 출처
이 글은 원본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스스로 통과할 수 없는 최초의 모양 발견
2025-11-03
-
→ 상어 데이터는 동물의 규모가 기하학적인 물체와 같다고 제안합니다
2025-11-03
-
→ 카를로 로벨리의 현실에 대한 급진적인 관점
2025-11-03
-
→ 먼저, AI 모델은 인간 전문가뿐만 아니라 언어도 분석합니다
2025-11-03
-
→ 매니폴드란 무엇입니까?
2025-11-03

댓글